디젤인데 발랄한는 새로운 경지가 태어난 느꼈다. 그것이 알파 로미오 최초의 SUV 인 스테루뷔오에 추가 된 디젤 엔진을 탑재 한 '스테루뷔오 2.2 터보 디젤 Q4'라는 모델이다.
이미 아시는 분도 많을 것이지만, 스테루뷔오는 지금까지 가솔린 터보 탑재 모델이 마치 SUV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주행을 실현하는 하나. 실제로 타 보면, 12 : 1이라는 스포츠카 수준의 스티어링 기어 비율 또한 전후 무게 배분도 50:50으로 좋은 균형만큼 핸들링은 예리하고 코너링도 매우 날카로운 반응을 보여준다.
그런 특성을 가지고있는만큼 일단 스테루뷔오를 타고 달리기 시작하면 마치 자동차 쪽에서 달리고 싶어하는듯한 느낌이 전해져 드라이버는 모르게 주행을 마음껏 즐겼다있다 ......라는 것이 스테루뷔오의 매력.
한층 더 말하면, 톱 모델의 뽕나무 도리 쪽은 510 마력을 2.9L의 V6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0-100km / h 가속 시간은 무려 3.8 초를 실현하고, 람보르기니 우르스 3.6 초 에 버금가는 속도를 지닌 SUV이기도하다. 최고 속도도 283km / h를 기록한다. 그래서이 뽕나무 드리 폴리오는 더 이상 모양이 SUV 일뿐, 달리 완전히 스포츠카라고 할 정도가되어있다. 그리고 이것은 스테루뷔오가 얼마나 높은 주행의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지의 증거이기도하다.
그런 스테루뷔오에 가장 최근 합류 한이 디젤 엔진 탑재 모델은 과연 어떤 주행인가? 당연히 기대하지 않고는 견딜 수없는 것으로, 두근 두근하면서 시승했다. 그러자 거기 서두에서 언급 한 새로운 경지를 느낀 것이다. 즉 새로운 스포티 인 표현이 거기에 있었다.
왜냐하면 탑재 엔진은 2.2L 직렬 4 기통 터보 디젤로 최고 출력 이야말로 210ps이지만, 최대 토크는 470Nm와 클래스 최고의 수치를 실현하고있다. 그만큼 0-100km / h 가속 시간도 무려 6.6 초와 동급의 디젤 탑재 SUV 중에서는 가장 빠른 하나가된다.
하지만 스테루뷔오 가솔린 탑재 모델이 충분 스포티이고, 엔진 회전의 기분은 가솔린 터보가 한수 것도 분명하다. 그것과 비교하면 디젤 터보 엔진 회전은 비교적 온화하지만, 그래도 주행중에 액셀을 밟아 때 디젤은 스포티하고 더욱이 독특한 사운드를 울려주기 때문에 가솔린 엔진에는없는 스포티 함을 느끼기 때문에 있다.
가속의 느낌에 대해서도 가솔린 터보의 가속감과는 조금 다른, 낮은 회전에서 큰 토크가 솟아 오는 것 같은 가속이 정말 기분 좋다. 그리고이 가속감에 가솔린 엔진 탑재 모델과 공통의 섀시가 참가하기 때문에 거기에 태어나 주행은 지금까지없는 맛을 가진 것으로 느껴지는 것이다.
어디서든 힘이 솟구치는 감각과 날카로운 핸들링의 융합에 의해 태어난 스포츠 디젤 특유의 주행이 거기에 있다고 표현할 수있다. 이렇게 스테루뷔오에 참가한 디젤 엔진 탑재 모델은 새로운 스포티 함을 표현하는 하나라고 할 수 있지만, 역시 진면목은 평소 충분한 다리 길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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