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노트 e-POWER"편집이 시승했습니다. 현행 모델은 2012 년에 발매 된 2 대째로 2016 년에 추가 한 하이브리드 "e-POWER」가 대히트. 최근에는 경차를 제외한 등록 차량에서 2018 년도 판매 대수 1 위를 기록하고 2019 년 상반기 2 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넷상에서는 내년 모델 체인지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만, 아직도 팔리는 노트북. 판매 차량의 70 %가 e-POWER라고하고, 그 실력을 다시 한번 체크해합니다.
시승차는 "노트 e-POWER X 블랙 애로우 '입니다. "X"를베이스로, 루프,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을 블랙 화해, 다크 메탈릭 도장 15 인치 알루미늄 휠을 장착. 인테리어는 인테리어 트림 (루프 트림, 필러 등)를 블랙 화 시트와 도어 트림 크로스, 피니셔를 전용 색상으로되어 있습니다. 또한 "X"는 메이커 옵션 인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앞차 추종 쿠루콘)'과 '지능형 LI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을 표준 장비하고 있습니다. 차량 본체 가격은 211 만 4640 엔.
만만치 않은 모터의 실력
타고 느낀이 자동차의 미점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달리기 즉시 느낀 것이 힘과 부드러운거야. e-POWER는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배터리 충전에만 사용하고 100 % 모터의 힘으로 구동하는 시리즈 방식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모터에 의해 0km / h에서 100 % 발휘되는 최대 토크는 254Nm와 2.5L의 NA 엔진 수준에서 차량 중량이 1220kg과 가벼운 것도 함께 소형차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의 강력한 가속을합니다. 또한 모터에 의한 원활한 가속감은 매우 부드럽고 "앞으로의 자동차"를 느끼게 해줍니다.
다음 정숙성의 높이입니다. 배터리만으로 주행시 바로 고요함. 너무 조용한 때문에 타이어 소음 등의 외부 소리가 신경이 쓰입니다 만, 클래스를 생각하면 어쩔 수없는 곳입니까? 배터리 잔존 량이 부족하거나 고부하시 등은 엔진이 시동 충전을 시작하지만 귀에 붙는 정도의 볼륨은 아니기 때문에 거기까지 신경이 쓰이지 않고, 도시 타고는 동급에 비해 조용와 말할 수있을 것입니다.
ACC의 편리함과 직진 안정성의 높이가 빛나는
편리이었던 것이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즉 유연 추종 쿠루콘 (ACC)입니다. 정지까지 지원하는 최고 설정 속도는 115km / h. 모터는 속도 조정이 능숙해서, 궁합의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신 ACC와 달리 정지 유지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정지 후에는 브레이크 조작이 필요하게됩니다 만,이 클래스에서 정지까지 지원하는 모델은 아직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차량 가격을 생각하면 꽤 큰 거래 장비는 아닐까요.
의외였던이 고속시의 직진 안정성의 높이입니다. 일반적으로 휠베이스가 짧은 경향 소형차에서는 직진 안정성은 거기까지 기대할 수없는 것이지만, 라이벌과 비교하면 최대가되는 2600mm의 휠베이스가 효과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참고 : 비츠 2510mm 아쿠아 2550mm 맞는 2530mm). 고속도로에서 직진 안정성의 높이와 ACC가 함께 편안한 크루징 수있었습니다.
원 페달 드라이브가 힘들
그런 궁금했던 점을 들어갑니다. 이 차의 특징이기도하다 가속 페달만으로 운전하는 'e-POWER 드라이브 "소위 원 페달 드라이브입니다. 모터 특유의 구조를 이용한 것으로, 가속 페달을 되 돌리는 회생 브레이크에 의해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제동 떼어 계속하면 정지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일일이 페달을 바꿀 필요가 없어 운전이 편해지는 것입니다 만, 문제는 그 브레이크의 효과 상태. 악셀을 놓은 순간에 브레이크를 거는 것과 감속 G가 의외로 강하기 때문에 동승자는 약간 머리를 흔들지되어 버립니다. 말하자면 서툰 브레이킹되어 버립니다.
최대한 감속 G 약화시키려는 페달의 개도를 제어 해 보거나했지만, 그 조정이 꽤 신경을 쓰는 것이 정직 브레이크 컨트롤하는 편이 편하게 느꼈습니다. 감속 상태는 에코 모드 (약화), S 모드 (강화)의 2 종류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만, 에코 모드에서도 컨트롤은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평소 브레이크로 속도 제어하려면 "하늘 달리기"를 사용하여 조정하는 것이 회생 브레이크라고 하늘 추진하기 위해 페달을 일정 멈추고 둬야하고, 컨트롤이 익숙하지 않은 탓이었다 것일지도 모릅니다. 결국 'e-POWER 드라이브'는 그다지 사용하지 않고 떠날 리 없다 않았습니다.
다음은 시트입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호화스러운 요구지도 모르지만, 모처럼 ACC가 사용 직진 안정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는데, 30 분 정도로 엉덩이가 아파 버립니다. 아마 시트 모양과 스폰지의 밀도 등이 영향을주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반대로 말하면 시트를 개선하면 도시 타고 장거리도 해낼 만능 선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아까운 곳입니다.
마지막 승차감입니다. 2012 년 데뷔라는 것도 있고, 요즘 모델과 비교하면 딱딱한입니다. 자동차의 배경은 나쁘지 않은만큼, 시트 및 승차감은 다소 유감. 가격과 데뷔에서 시간이 지나고있는 것을 생각하면 소망 초과 할지도 모릅니다 만, 승차감이 개선되면 상품력이 높아질 것입니다.
것으로, 노트 e-POWER 좋았던 곳과 신경이 쓰인 곳을 픽업 해 보았습니다 만, 어쨌든도 바보 팔려하고 있다는 것이이 자동차의 실력. 차기 모델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지만, 맞는이나 아쿠아 등 라이벌도 신형을 등장시켜 오는 타이밍과 겹쳐 것 같은 기색이므로, 각각이 어떻게 진화 해 나갈지 재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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