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레인지 로버 스러움이 더했다"라고하는 것이, 신형 '이보쿠 "를보고 만지고 타보고의 결론. 그것은 즉, 회사의 상급 모델이 가진 '레인지 로버'특유의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승차감 주행 맛과 그로부터 나오는 독자적인 세계관을 신형 이보쿠도 손에 넣은 것이다.
레인지 로버 라인업에서 가장 컴팩트 한 모델이다 이보쿠는 2010 년 3 도어의 충격적인 쿠페 몸에 선보여 2011 년에 정상 5 도어도 함께 출시되었다. 어느 쪽 일까하고 말하면 디자인 콘 샤스 하나이며, 우아함의 안에도 강경파 인 크로스 컨츄리 4WD 맛이 감도는 레인지 로버 패밀리 중에서는 가장 SUV 인 존재이기도했다.
그것이 신형으로 변화했다. 물론 디자인 컨 셔스 부분이 신형에서도 계승된다. 먼저 등장한 「붸라루 "가 채택하는 신세대 디자인의 맛을 지금까지 이보쿠 디자인과 융합 한 것으로, 조형 자체에 깊이와 깊이가 나왔다. 지금까지는 어느 쪽인가하면 2D이었다 디자인이 기본 골격이 더 씩씩 된 것으로 3D 됐다는 느낌이다.
신형 이보쿠은 99 %가 새로운 설계되었으며, 선대와 공유하는 것은 도어 힌지 뿐이다한다. 기본 골격에 관해서도 새로운 프리미엄 트랜스 버스 아키텍처 (통칭 PTA)을 채용. 보디 강성 향상과 경량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최근 자동차로는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있는 전기 화에 대응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채용 한 MHEV (마일드 하이브리드)은 물론, 향후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추가 예정이며, 리튬 이온 배터리 및 기타 장치를 수납하는 공간이 미리 확보 된 구조로되어있다. 따라서 바닥에 배터리를 품고 있으면서도, 캐빈과 트렁크가 좁아지는 등의 영향이 크다. 선대 모델과 비교하면 3 크기는 같으면서, 휠베이스는 21mm 길어지고 니루무도 20mm 확산되고있다.
새로운 시대에 대응 한 구조에 설치해 된 인테리어도 고급이다. 다른 레인지 로버 모델과 마찬가지로 터치 프로 듀오라는 대시 보드에서 센터 콘솔까지 두 LCD 화면을 갖춘 미터의 액정 (등급에 따라 부분적인 LCD와 전면 액정이있는)와 함께 디지털의 자동차임을 느끼게한다.
선진 성을 담고 있으면서도 거기에 감도는 분위기는 어딘가 정착 유기농 감각이있는 것도 레인지 로버 특유. 등급에 따라 기존의 가죽 외에 울 혼방 스웨이드 크로스 등이 사용되고, 민감한 가구와 같은 분위기 마저있다. 신형 이보쿠가 궁금해하는 많은 사람들이 내 외장 디자인에 녹아웃되는 것이 아닐까?
물론 그것은 디자인이 압도적 인 주목을 받았다 선대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것이지만, 신형은 질감의 높이가 플러스 알파되며, 상급 모델의 세계관을 방불케하는 요소가되고있다.
이번 시승 한 것은 "P250"라는 2.0L 가솔린 직분 사 터보와 'D240'으로 불리는 2.0L 디젤 터보의 2 종류. 함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에서 11kW의 벨트 식 통합 스타터 발전기가 결합되는 유형이다.
먼저 시승 한 것은 P250. 최고 출력은 249ps, 최대 토크는 365Nm을 발생한다. 실제로 타 보면 엔진 자체에 큰 감동은 없다. 그야말로 성실하고 정직한 2.0L 가솔린 터보 인상에서 기능성보다는 성실하게 일을 해내는 타입. 벨트 식 ISG는 11kW를 발생 발진 등을 지원하는 구조이지만, "메르세데스 벤츠 C 클래스 '의 BSG처럼 명확하게 모터의 힘이 더해져 있다는 느낌은 적다. 이것은 차량 중량이 1818kg으로 가볍게 않은 것도 영향을주고있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가솔린 터보에 비해 위화감이없는 파워 & 토크의 느낌이 거기에 있다고도 말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더 강력한 감각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한편으로 매력적이었던 것은 D240. 최고 출력은 240ps 놀라운 것은 아니지만, 최대 토크는 무려 500Nm와 압도적 인 토크 감 믿음직한 가속을 맛볼 수있다. 선박 등에서는 1500rpm 이하로 떨어지면 엔진 회전에 충분히 이상의 토크가 있기 때문에 1880kg 가솔린 모델보다 더 무거운에도 불구하고 악셀을 조금 밟는 것만으로 여유있는 드라이브를 즐길 것이었다. 무엇보다 일본에 도입 된 것은 좀 더 출력이 낮은 'D180'이되지만, 그래도 최대 토크는 430Nm을 발생하기 때문에 여유있는 주행을하는 것은 틀림 없을 것이다.
엔진의 차이는 승차감 주행 맛도 나타나고있다. 단적으로 말해 가솔린 모델이 경쾌하고, 디젤 모델은 중후하다. 그러한 차이를 포함하여 더 레인지 로버 같은 맛을 느끼는 것은 디젤 모델의 편이다. 신형은 이전보다 훨씬 스트로크 감을 더한 농후 한 사스의 움직임이 "다움"을 낳고 있고, 중후 한 주행이 맞기 때문이다.
선대의 이보쿠은 평면 승차감 주행 맛이 특징 이었지만, 따라서 노면의 요철에 스트로크가 도중에 멈추는 같은 퉁퉁 한 느낌을 줄 수 있었다. 신형 이보쿠에서 온로드를 달리고 인상적이었던 것은 코너링에서 다른 레인지 로버 모델과 비슷한 느낌을 느끼게 해 준 것. 레인지 로버의 코너링은 핸들을 꺾어 가면 풍부한 롤이 태어나 마지막으로 아웃 측의 후륜이 촉촉한 깊은 스트로크와 함께, 결코 안간힘을 지나치지 않고 가라 앉아 기분 좋게 코너를 앞질러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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