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자동차가 떠오르지 않는다
"디자인과 주행 느낌은 괜찮지 만, 장비가 있네요 ......"라는 것이 몇 년 전까지 프랑스 차량으로 평가했다. 특히 일본과 독일의 자동차 메이커가 운전 지원 시스템의 기능을 충실 시키면, 스펙 비교는 프랑스 차에 아쉬움을 느끼는 경향이 강해졌다.
그런데이다. 운전 지원 장치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장비에서도 프랑스 자동차 일독 세에 뒤지지 않는 스펙을 입수했다면 어떨까. 스펙에서도 당당히 싸울 하나가 여기에 소개하는 신형 푸조 508이다.
하지만 신형 푸조 508의 매력 중 하나가 디자인 인 것은 틀림이 없다. SUV와 미니 밴이 오가는 도쿄의 거리에서 신형 푸조 508을 보면 깜짝한다. 동시에, 역시 세단는 모습이 좋겠다,라고 실감한다. 그냥 캐주얼 의류의 사람이 늘었다 사무실에서 위지 정장을 차려 입은 사람을봤을 때의 신선함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한마디로 벌이라고해도 신형 푸조 508이 감기 정장 구식 양복이 아니다. 루프 라인은 몸 뒤쪽을 향해 우아한 호를 그리며 트렁크에 단차가없는 쿠페와 같은 후면을 형성한다. 이른바 패스트 백 스타일의 세단도 쿠페도 해치백과도 다른, 감성적 인 외모로되어있다.
이런 정감에 호소하는 형태와 내부에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예감시키는 급진적 인 프론트 마스크가 조화를 닮은 자동차가 떠오르지 않는 참신한 디자인이 태어났다. 자동차 디자인은 아직 가능성이있다.
신형 푸조 508은 정장은 정장도 옛날의 뽐내는위한 정장이 아니라 입는 사람을 아름답게 보이기위한 모드 정장 인 것이다. 여담 있지만, 시승차의 다크 블루는 보디 칼라는 "블랙보다 검게 보이는 '이라 불리는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미드 나잇 블루 정장을 연상시키는 아주 예쁜 색깔이었다
운전석에 탑승하면 외관뿐만 아니라 실내 조형도 독특하고 새로움을 느끼게하는 것을 발견. 위쪽과 아래쪽을 평평하게하고 미터 류의 시인성을 높이는 스티어링 휠의 모양과 항공기의 조종간을 연상시키는 시프트 선택기 모양이 콕핏을 발랄하게 연출한다.
드라이브 모드와 운전 지원 장치 등 최신 자동차는 정보량이 많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디자인함에 있어서는 어떻게 조작계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도 중요하다. 푸조가 "i-Cockpit"라고 부른다 조작계의 개념은 시인성 인터페이스도 잘 가다듬어지고있다. 드라이버 정면의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12.3 인치 LCD 화면이 배치되어 앞을 향한 채 선행 차량을 추종하는 크루즈 컨트롤 등을 설정할 수있다.
한편, 대시 보드에는 8 인치 터치 스크린 LCD 화면이 배치되어 이곳에서 에어컨이나 오디오를 조작한다. 이 액정 화면 앞에 토글 스위치도 갖추고 있으며, 에어컨과 네비게이션 화면 등을 원터치로 액세스 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기 때문에, 쓰기가 좋다. 스포티하고 기능적인뿐만 아니라 시승차의 나파 가죽 시트의 광택이나 스티치 등 아름다움도 겸비 당은 "art de vivre (예술이있는 삶)"라는 말이있다 국가의 탄생 만의 것은 있다고 감탄했다.
시승 한 것은 1.6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 한 푸조 508 GT Line. 엔진을 시동 한 걸음 달리기 시작 놀라는 노면으로부터의 충격을 교묘하게 돌려 보 & A 승차감의 장점이다. 그렇다고해도, ふわんふわん로 불안하게 느끼거나 보요요 ~ 응과 몸의 흔들림이 멈추지 않아 같은 프랑스 차의 전통적인 부드러운 승차감과는 다르다. "충격을받을」→ 「4 개의 다리가 신축하여 충격을 흡수」→ 「몸의 흔들림을 막을 '라는 일련의 동작을 매우 짧은 시간에 해내는 매우 현대적인 승차감의 장점이다.
이 라이드 느낌은 좋다. 마법 같기도하지만, 마법이 아닌 전자 제어식 액티브 서스펜션이 크게 기여하고있다. 노면 상태 나 주행 상태를 감지하여 충격 흡수의 감쇠력을 실시간으로 제어 할 수있다. 한때 푸조의 승차감을 "네코足 '라고 불렀다하지만,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움직이거나 비싯과 흔들림을 억제 신형 푸조 508의 다리는 그냥 고양이가 아니라 선수의 고양이의 다리이다.
시가지에서 느낀 승차감의 장점은 속도를 올릴수록 강조된다. 타이어와 도로 사이에 틈이있는 것은 아닐까라고 느낄 정도의 부드러움과 바닥에 딱 달라 붙어 있다는 느낌을 동시에 누리는 독특한 승차감이다.
코너도 잘한다. 해도 핸들을 끄면 큐큐 ッ과 구부리는 핫 해치와는 조금 다르다.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면 마치 운동 선수의 근육이 힘을 발휘할 때처럼 순간의 타메이 있고 나서, 코가 개운하게 방향을 바꾼다. 해도 응답이 둔한과는 다르다. 외륜이 지왓과 침울하면서 고급 코너링 양식으로 구부리는 것이다.
이때 드라이버는 스티어링 휠의 반응을 통해 앞바퀴가 어떤 일을하고 있는지를 제대로 파악할 수있다. 스티어링 휠의 반응에서 타이어가 제대로 땅과 접하고있는 것이 전해져 온다.
승차감과 코너링의 질이 높은 것은 몸이 장악하고있는 것이 크게 공헌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는다. 고속 코너 나 요철을 돌파 할 때 몸이 왜곡하거나 왜곡하지 않기 때문에, 서스펜션이 제대로 작동하고 타이어가 제대로 노면과 접하고있다.
보디 강성의 높이, 서스펜션 설계의 확실 함, 액티브 서스펜션 튜닝 뛰어난 걸 기분 시트 등이 함께, 고급 스포츠 세단의 주행을 실현하고있다.
고급 스포츠 세단이라고 느끼는 또 다른 이유에 부드러운 파워 트레인을들 수있다. 1.6L 가솔린 터보 엔진의 회전 느낌은 부드럽고, 어떤 회전 영역에서도 조용하다. 또한, 아이신 AW 제의 8AT이 좋은 일을하고있다. 변속 충격이 거의 전무 변속 자체가 빠른 데다 가속이 원하는 때 가속 페달을 밟으면 마치 운전자의 의지를 이해하고있는 것처럼 시프트 다운하는 것이다. 이때 4000rpm에서 최고는 겸허하면서도 좋은 소리를 발하는 때문에 귀도 즐겁게 해준다. 이 근처도 엔진이 전혀 흑자에서별로 존재를 주장하지 않았다 옛 프랑스 자동차에서의 변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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