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718'시리즈에 'T 모델'이 더 해졌다. T 모델은 본래 1968 년에 등장한 「911」의 변주로, T는 투어링을 의미 플랫 식스는 표준 130ps에서 110ps로 디튠되어 변속기도 5 단에서 4 단으로 다운 그레이드 된 염가 버전 모델이었다.
하지만 2 년 전에 911 (타입 991)에 추가 된 현대판 T 모델은 포르쉐는 다른 마케팅 기법을했다. 즉 표준 장비되는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통신 시스템을 분리 대신 PASM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스포츠 섀시 또는 업그레이드 된 타이어 등 주행에 철저한 장비를 제공하고 스포츠 모델로 추가 한 것이었다. 즉 염가 판은 아니고 「투어링 (주행)에 철저한 '변형으로 업그레이드시킨 것이다.
이번 718 시리즈에 추가 된 T 모델도 이에 모방했다. "박스터 T」 「케이맨 T '의 두 모델에 탑재되는 플랫 4는베이스 학년 공통의 300ps를 발생하는 2.0L의 탐색을 포함 PCM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 주행 역학 관계없는 장비가 생략되어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 가격은 기본 사양으로도 독일에서 8687 유로 (약 110 만엔)도 높다.
그 이유는 PASM, 20 인치 타이어,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20mm 로우 다운 스포츠 서스펜션, 액티브 드라이브 트레인 마운트 (PADM), 그리고 데후롯쿠 등의 운전 역학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성능이 향상되는지라고하면, 불행히도 카탈로그 값은 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러한 엑스트라 장비는 무게가 많아지고 모처럼 도어 핸들 대신 패브릭 벨트 손잡이가 채택 되더라도 결국 T 모델은 표준보다 15kg 무거워지고있는 것이다.
외부 약간의 변경이 보이지 먼저 전면의 공기 흡입구가 재 설계되어있는 것을 알 수있다. 그러나 가장 눈에 띄는 블랙 도장의 20 인치 휠과 사이드 미러, 그리고 후면에 돌 이쪽도 블랙 리어 피니셔에서 2 개의 원형 머플러 커터가 S 모델처럼 중앙에 줄 지어있다. 한편 인테리어는 기본적으로 변화는 없지만, 전술 한 바와 같이 PCM이 장착되지 않은 위해 센터 콘솔에 벌어진 구멍이 확산되고있다. 가장이 무료 옵션으로 추가 할 수있다.
그런데, 언제나처럼 왼손으로 키를 비틀기 시작. 지금까지 수평 대향 4 기통 엔진에 관해서는 사운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개선의 여지를 지적되어 왔지만, 출시 이후 3 년이 경과 한 지금, 톤과 부는 상승의 날카로움을 비롯해 대부분의 의미에서 포르쉐의 발전소 로 멋진 캐릭터의 주인이되었다.
T 모델의 변속기는 6 단 MT와 7 단 PDK가 선택할 수 있으므로 이번에는 오랜만에 케이맨과 6 단 MT의 조합을 중심으로 테스트 해 본다. 시트를 오래전에 넣기 몸집이 작은 내 곁에 조금 이동 스트로크가 큰 것이 걱정되지만, 부드럽고 가기 칠레 느낌은 정밀한 기계를 조작하는 기쁨을 느낀다. 특히 PDK는 깨닫지 못하는, 7000rpm에 도달 고회전 영역까지 빈틈없이 돌아가는 터보 엔진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기분 좋은 엔진 느낌을 맛볼 수 있었다.
물론 플랫 식스와 비교하면 관능적 인은 아니지만, 한편으로 연비는 WLTP에서 100km 당 8.1L (단순 계산으로 12.3km / L)과 6 기통에서는 얻을 수없는 경제성을 자랑하고있다.
한편, 전술 한 T 모델 전용 20 인치 타이어 (전 235 / 35ZR20 후 265 / 35ZR20)과 스포츠 서스펜션의 조합은 비록 300ps와 380Nm의 파워에서도 충분히 이상, 아니 分相応의 처리를 즐길 수있다. 카탈로그의 동적 성능은 0-100km / h가 MT에서 5.1 초, PDK는 4.7 초로 단축된다. 또한 최고 속도는 275km / h이다. ※ 일반 케이맨 수치는 변함없이.
718T 모델의 판매는 당분간은 독일과 유럽에 한정되지만, 가격은 모두 독일 19 % 부가가치 세금으로 718 케이맨 T가 6 만 3047 유로 (약 785 만원), 718 박스터 T가 6 만 5070 유로 (약 810 만원)부터 시작된다.
아마 영국위한 오른쪽 핸들 사양은 존재하기 때문에 일본 사양의 변환도 어렵지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과연 포르쉐 재팬의 판단은 어떨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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