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 지상고가 210mm를 확보
중산층의 스테이션 왜건 인 '볼보 V60'의 차체 높이와 최저 지상고를 높이는 동시에 4 륜 구동 시스템을 제공 험로 주파 성능을 높인 모델.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를 한마디로 설명하면, 그러한 자동차이다. 그러나 시승을 해 보면, 챠챠ッ과 손쉽게 부가가치를 담은, 피그 SUV가 아닌 수 있어요 ~ くわかっ했다.
예를 들어 험로 주파 성능 지표의 하나가되는 최저 지상고를 보면, V60 대비 플러스 65mm의 210mm. 덧붙여서 같은 볼보의 SUV 'XC60'이 215mm 그래서 상응로드 클리어런스를 확보하고있는 것을 알 수있다.
노출 전 일본 사양의 스펙을 알려주는 파워 트레인은 2.0L 직렬 4 기통 직분 사 터보 엔진 (최고 출력 254ps)와 8AT에서이 조합은 볼보가 말하는 "T5" 이에 4 륜 구동 시스템을 가진 'T5 AWD'가된다. 볼보 V60의 T5는 FF (전 륜구동) 만 설정이기 때문에 여기에서도 V60 크로스 컨트리 힘든 성격이 부여 된 것을 알 수있다. 일본 사양의 등급은 'T5 AWD "라고 낫빠 가죽 시트와 harman / kardon (하만 카든)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장착하는'T5 AWD Pro」의 2 종류가된다. 시승 한 것은 후자.
크로스 컨트리 전용 전후 범퍼 나 펜더를 갖추는 것으로, V60에서 약간 크기가 업하고, 길이는 플러스 25mm의 4785mm, 전폭 플러스 45mm의 1895mm, 전고 플러스 70mm의 1505mm. 일본의 많은 입체 주차장은 전체 높이 1550mm 이하라면 입고 있기 때문에, 알맞은 키 높이라고 할 수있다. 그러나 폭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입체 주차장을 사용하는 사람은 차고의 스펙을 확인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외모는 우아하고 엘레강스이지만 주행은 의외로 스포티
운전석에 앉아 다소 아이 포인트 높지만, 눈앞에 펼쳐지는 인테리어는 V60과 공통임을 알 수있다. 센터 콘솔에는 테슬라를 연상시키는 수직 터치의 대형 액정 화면이 돈과 지어 네비도 에어컨도 오디오도이 화면에서 조작한다. 결과 스위치 류의 중단 捨離가 진행 깔끔하고 아늑하며, 북유럽 느낌이 강해지고있다.
달리기 시작하면이 자동차가 드라이버 즈 카하다고 확신한다. 보고 난 우아하고 우아한 분위기가 감도 있지만, 주행은 의외로 스포티 한 것이다. 먼저 2.0L 직렬 4 기통 터보 슌과 경쾌함 도는. 낮은 회전 영역에서 충분한 토크를 발생하기 때문에 고회전 영역까지 무리하게 돌릴 필요는 없지만, 가속 원하는 장면에서 가속 페달을 밟으면 응답 잘 반응 해 준다. 돌리면 돌린만큼 파워가 나오고, 겸허하면서 좋은 느낌의 소리도 울려 때문에 돌려 보람 된 엔진이다.
엔진 좋은 인상을 그늘에서 지탱하고있는이 아이신 AW 제의 8AT에서 단차를 느끼게하지 않는 원활하고 빠른 변속은 차량 전체의 동적 질감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있다. 드라이브 모드에서 '동적'을 선택하면 스티어링 휠의 반응이 훨씬 骨ぽく되는 동시에 8AT 더 위까지 끌어 설정되고, 스로틀 조작에 대한 엔진 응답도 선명하게된다. 동적 모드이고, 크로스 컨트리는 목가적 인 네이밍부터 스포츠 왜건이라는 호칭이 어울리지된다.
넓은 공간과 차분한 디자인과 함께 편안한 뒷좌석
파워 트레인뿐만 아니라 승차감과 핸들링도 스포티하다. 외모와 크로스 컨트리라는 네이밍에 대해 "이른바 말랑"계의 승차감을 상상해 버린다지만, 사울의 얇은 운동화처럼 피식하고있다. 그리고 코너에서는별로 롤을 느끼게 않고 스팟으로 구부린다. 그러나 차고가 올랐기 때문 옆 경사를 줄이기 위해 다리를 굳혔다는 게 아니다. 외관에 의하지 않고 달리기를 잘하는 것은 기본 차량의 V60도 같은 성격이었다.
볼보는 90 시리즈 '소피 스티 케이 티드 "60 시리즈"동적 "40 시리즈"사용성 "고 캐릭터 나누어하고 있지만, V60 크로스 컨트리 달리기도 세련된 우아함보다는, 역동적이고 스포티 한 것이다.
그러나 승차감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플랫 긴장된 승차감, 이것은 이제 개미이다. 피식 인상을 강하게 가진 것은 시승차가 'T5 AWD Pro "이었기 때문에, 235 / 45R19 사이즈의 타이어를 신고했다는 이유일지도 모른다 (기본 사양은 215 / 55R18). 그러나 반복되는데 "이른바 말랑"을 원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승을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흥미로 왔던 것은 앞 좌석과 뒷좌석의 승차감이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운전석은 좋지만, 뒷좌석은 밀어 올려가 힘들 벼 '라는 자동차도 많은 가운데,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는 넓은 공간과 차분한 디자인과 함께 뒷좌석이 편안한 것이다. 차체 높이를 올리는 것에 따라, V60에서 코일, 댐퍼, 스태빌라이저 설정이 검토되고있다라는 것으로, 그것이 주효하고있는 것이다.
V60에는 존재하지 않는 '오프로드'모드가있다
볼보가 "INTELLI SAFE (인텔리 세이프) '라고 부른다 안전 운전 지원 기능이 등급에 관계없이 전 차종 기본 장착하는 것은 볼보의 방식. 오랜만에 볼보의 전차 속 추종 기능 ACC를 조작 해 보면, 다시 그 인터페이스의 장점에 감탄했다. 시선을 움직이지 않고 직관적으로 조작 할 수있어 액션으로 완료하는 것이다. 붙어 내외 만보고 "최근 볼보는 디자인이 좋다"고 말해 버리면 있지만, 사용해 보면 인터페이스까지 제대로 디자인되어있는 것을 알 수있다.
드라이브 모드에 의한 느낌의 차이를 확인하고, V60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오프로드'라는 모드가 있다는 것을 발견. 불행히도 온로드에서의 시승 이었기 때문에 시도 할 이길 않았지만,이 모드는 20km / h 이하에서 작동하고 데후롯쿠 외에도 내리막 길에서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힐 디센트 컨트롤도 구비한다. 이 부분을 봐도, 설산과 험로 사용하는 사람을 생각하고 있는지 알 수있다.
볼보가 2 년 연속으로 일본 카 오브 더 이어를 획득 한 것으로 화제가되고 있었지만, 글로벌 판매 대수를 보면 2014 년 46 만 5866 대였던 반면 2018 년 64 만 2253 대와 점프하고있다. 이것은 디자인과 함께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상품을 제안 할 수있는 증거 일 것이다.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도 넓은 뒷좌석과 화물칸 본격적인 험로 주파 성능 등이 손의 자동차를 원하는 사람의 수 진지하게 생각하고있다. 이 자동차가 있으면 가족이나 친구로 나들이를하는 것을 안전하게 즐길 것이라고 제안하고있다. 즉, 성실한 놀이 도구 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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